KIT News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알에프온, 구미형 창업펀드 1호 투자기업 선정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243
- 작성일
- 2025.04.01
- 첨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알에프온, 구미형 창업펀드 1호 투자기업 선정
- 창업펀드투자 통해 드론 재머 등 기술 고도화 등 추진
- 창업보육센터, 우수 기술 보유 기업에 기술 고도화 사업화 등 지원
(사진제공: 구미시)
우리 대학 창업보육센터(센터장 이영실) 입주기업 ㈜알에프온이 구미형 창업펀드 1호 투자기업으로 선정됐다.
약 10억 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투자를 위해 3월 27일 구미시청 대회의실에서 투자 협약식이 열렸으며, 김장호 구미시장, 조경래 ㈜알에프온 조경래 대표 등이 참석했다.
㈜알에프온은 이번 투자를 통해 2026년까지 제품 양산 체계를 구축하고, 2028년까지 드론 재머 시스템, 레이더, 방산용 반도체 등 추가 기술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해외 현지법인 설립도 추진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2022년 11월 설립한 ㈜알에프온은 전자방해기술(ECM) 분야 RF 핵심부품 개발 기업이다. LIG 넥스원의 1차 협력사 등록을 완료하였으며 해외 국방부에 프로토타입을 공급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24년 제15기 기보벤처캠프에서‘대상’, 구미시 ‘시장상’, 금오공과대학교 강소특구 ‘기업혁신상’에 선정되며 기업의 미래가치를 인정받았다.
구미형 창업펀드는 비수도권 딥테크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결성됐으며, 한국성장금융투자, 산업은행, 구미시 등이 출자한 약 595억 원 규모의 펀드다. 기초지자체 중 구미시가 25억 원을 단독 참여해 주목받았다.
우리 대학 창업보육센터는 ㈜알에프온과 같은 우수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해 1:1 매칭 컨설팅 지원, 제품 고도화를 위한 사업화지원, 판로개척지원, 투자유치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