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Projects
LINC3.0사업 연차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그룹’ 선정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2311
- 작성일
- 2024.06.10
- 첨부
LINC3.0사업 연차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그룹’ 선정
- 3차년도 사업비 약 44억 원 확보
- ‘메타버스 기반의 산학연 연계 친화형 교육환경 구축’ 주목
- ‘지역과 미래로 동반성장하는 산학협력 중심 명문대학’ 선도모델 수행
우리 대학이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3.0사업) 2차년도 연차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그룹’으로 선정됐다.
LINC3.0사업의 수요맞춤성장형 유형에 속하는 우리 대학은 최우수 그룹으로 선정됨에 따라 인센티브를 포함해 약 41.5억 원의 국가지원금과 지자체 대응 자금 2.4억 원을 포함해 총 44억 원의 3차년도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이 지원금은 가족회사 지원과 지역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 지역사회와의 상호협력을 통한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우리 대학은 LINC3.0사업 선정 이후 산학협력 친화형으로 대학체제를 개편하고, 산학협력 중점교수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지역과 미래로 동반성장하는 산학협력 중심 명문대학’이라는 산학협력 선도모델을 성실히 수행해 왔다.
특히 이번 연차평가에서는 메타버스 기반의 산학연 연계 친화형 교육환경 구축 부분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점을 인정받았다. 지역 특화산업과 연계하여 설정한 인력양성 목표의 명확성과 학사제도 및 대학 인프라 지원을 통한 창업 실적의 우수성이 최우수 그룹 선정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권오형 LINC3.0사업단장은 “이번 평가결과를 기반으로 기존 협력 체계와 사업성과를 진단 및 분석하여 지자체 연계 협업 계획을 수립하겠다.”며, “또한 RISE센터와의 구체적인 연계 방안과 체계적인 로드맵을 준비하여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