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BK21 Plus 특화전문인재양성형 사업 선정

작성자
한수진
조회
2525
작성일
2013.11.11
첨부

 

 

 

 

우리 대학 산업공학부, BK21 Plus 특화전문인재양성형 사업 선정

- 국고지원총액 37억, 1차년도 지원액 6천4백만 원 지원받아

 

 

 

 

 

우리 대학 산업공학부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는 ‘BK21 플러스(Brain Korea 21 Program for Leading Universities & Students) 특화전문인재양성형 사업’에 선정돼 총37억의 국고 지원을 받게 됐다. 교육부는 1일 41개 대학의 54개 사업단을 최종 선정하여 발표하고, 연간 171억원씩(2013년 예산 85.6억원 지원) 6.5년간(2013~2019) 지원할 예정이다.

 

산업공학부는 「디자인 융합 생태계 조성을 위한 창의적 공학 디자인 전문 인재 양성 사업단(단장 장성호)」을 주축으로 특화전문인재양성과 디자인 융합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교육 및 연구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미 공학 디자인 특성화 전략으로 ‘디자인 창의 R&BD센터’를 개소하였고, 이와 연관하여 산학협력 사업에 초점을 둔 대·경권 창의 생태계 조성의 모범사례 및 가인드 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우리 대학 'BK21 플러스 특화전문인재양성형 사업단'을 이끌고 있는 장성호(산업공학부 학과장) 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취업·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국내·외 활동 실적을 쌓고, 창의적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산학협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실무 전문 인력 양성에 집중할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우리대학이 창조경제가 요구하는 신산업·신시장 창출 분야에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BK21 플러스 사업의 3가지 세부 유형(미래기반창의인재양성형, 글로벌인재양성형, 특화전문인재양성형) 가운데 하나인 「특화전문인재양성형 사업」은 창조경제를 이끌어 갈 고부가가치 특화분야와 국가전략분야의 고급 실무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화전문인재양성형 사업은 디자인, 디지털미디어, 문화 콘텐츠, 관광, 건강 등 새롭게 부각되는 고부가가치 특화분야의 산업을 이끌어 갈 융·복합 분야의 대학원 과정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