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우리대학 '연구마을 주관 기관' 선정

작성자
kitnews
조회
2271
작성일
2016.04.07
첨부

 

 

우리대학  '연구마을 주관 기관' 선정

 

 

 

- 지역 15개 중소기업, 2년간 최대 30억원 지원 예정

 

- 연구개발 및 사업화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우리대학교(총장 김영식)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2016년도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연구마을) 주관 기관에 선정됐다.”5일 밝혔다.

 

산학협력 기술개발(연구마을)사업은 대학과 연구기관 내에 중소기업을 집적화 시켜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우리대학을 비롯해 7개 대학이 주관 기관으로 선정돼 2년간 사업을 지속하게 된다.

우리대학은경북지역 특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융합 연구마을구축을 목표로 지역특화 분야 15개 과제를 배정받아 2년에 걸쳐 총 30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식 총장은 이번 연구마을 주관 기관 선정은 우리대학의 산학융합연구실 제도와 더불어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산학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며,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창조경제 확산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술개발 및 사업화 책임을 맡은 최성대 금오공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소장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지역 기업을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의 연구개발을 통해 기업성장과 고용창출 등 다양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지난 2월부터 대학 연구실을 중소기업에 개방하는 산학융합연구실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현재, 산학융합연구실 제도를 통해 NUC전자, 아진정보통신 등 5개 기업의 부설연구소가 입주해 산학공동 연구와 산학융합 교육을 진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