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환경공학전공 이원태 교수, 제18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국무총리 표창'

작성자
kitnews
조회
2818
작성일
2017.09.18
첨부

 

 

환경공학전공 이원태 교수,

 

제18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국무총리 표창'

 

 

 

- 기술혁신분야 교수·연구원 부문 이원태 교수

 

- "중소기업 기술개발 및 산업발전 기여"

 

 

우리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재원)18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기술혁신분야 교수·연구원 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수상자는 이원태 교수(44·환경공학전공), 중소기업 기술개발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교수는 2011년 우리 대학에 부임한 이래 다양한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를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를 수행하며 환경공학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대표적인 성과로는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연구재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정부 공공기관의 지원을 받아 여러 기업과 함께 수행한 산학공동과제들이다. ‘산업폐수 재이용을 통한 용수공급기술개발’, ‘천연응집제를 활용한 조류제거기술 현장 적용성 향상’, ‘고부가가치 농작물 양액재배용 친환경 소독기술 개발등의 연구는 환경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또 지역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2012년부터 18개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원하며, 최근 3년간 15건의 산학협력 공동기술개발을 이루었다.

 

 

이원태 교수는 연구 결과가 기업의 기술개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기쁘다, “앞으로도 환경공학 분야의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지역 기업뿐만 아니라 국가 환경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4차 산업혁명을 여는 혁신기술, 미래를 주도하는 기술인재를 슬로건으로,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