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보도자료

12월 갤러리 김민지 작가 초대전(2021.12.23.)

작성자
KITNEWS
조회
1809
작성일
2021.12.23
첨부

21.12.23. 12월 갤러리 김민지 작가 초대전.hwp

(2021.12.23.)

금오공대갤러리에서 김민지 작가초대전을 오는 1229일까지 열린다. 초대전 제목은 도시 공간 속 이상 경계13점의 회화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김민지 작가는 수묵의 자연 경관 대신 사람들이 인공적으로 만들어 놓은 건물과 도로, 자동차 등 현대 도시의 모습을 표현했다. 조선시대 산수화가 산에서 내려다 본 절경을 담았다면, 김민지 작가는 일체의 생명력을 배제한 체 수직으로 높게 솟은 빌딩과 수평으로 뻗어나가는 도로를 그리며 현대의 인공적인 풍경을 무심히 담아냈다.

 

김민지 작가는 개인이 받고 있는 심리적 억압과 갈등은 현실 세계를 벗어난 이상향의 공간을 꿈꾸게 하며, 자유 경계의 소요로서의 공간을 찾고자 함이 깃들여 있다, “인생은 타자를 위해서 살아가는 것이 아니며 타자의 지배를 받으며 생존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현존하는 세계와의 관계에서 벗어나 그 너머의 세계와 심층적으로 깊은 관계를 맺기를 바라는 마음을 작품 속에 담았다고 말했다.

 

김민지 작가는 부산대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홍익대에서 동양화과 석사학위를 받은 후 현재 동대학원 박사과정에 있다. 노암갤러리(`07), 예술의 전당(`08), 부산대 아트센터(`13) 등에서 개인전을 열었으며, 다수 단체전에 참여한 바 있다.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초대전을 개최하고 있는 금오공대갤러리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무료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