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경북구미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 예비(초기) 창업자 모집

작성자
KITNEWS
조회
428
작성일
2024.04.01
첨부
경북구미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 예비(초기) 창업자 모집


- 강소특구육성사업단, 오는 4월 30일까지 지원자 접수
- 시제품 제작비 최대 1,200만 원 비롯해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 지원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의 기술핵심기관인 우리 대학이 우수한 사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 모집에 나섰다.


강소특구육성사업단(단장 권오형)은 창업교육 및 멘토링부터 시제품제작비 최대 1,200만 원 등을 지원하는 ‘2024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을 추진한다.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은 우수한 사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및 초기창업자(3년 이내 창업)를 발굴하여, 선정된 사업자에게 다양한 기술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조기 사업화와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금오공과대학교 홈페이지(https://www.kumoh.ac.kr) 또는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홈페이지(https://www.kumoh.ac.kr/innotown)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되면 아이디어 구체화,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 필수 교육을 비롯해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 전략, 지식재산권 확보 등의 사업화 교육, 그리고 1:1 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받게 된다. 
  
올해 4년차에 진입한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은 지난 3년간 85개 팀이 참여하여 38개 팀이 창업하는 성과를 낳았으며, 예비 및 초기 창업자 42개 팀(기업)이 시제품 제작을 지원받아 사업화 진행 중에 있다.

사업을 총괄하는 권오형 강소특구육성사업단장은 “지역의 미래 산업을 이끌 혁신적인 아이템을 가진 창업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기를 바라며, 이러한 사업화 전주기 지원을 바탕으로 기업의 혁신성장 및 새로운 산업 리더 양성에 기여하고, 지역 내 창업 생태계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는 기술핵심기관인 우리 대학을 중심으로 소규모·고밀도로 연구, 주거, 산업, 문화를 집적한 공간이다. 지난 2020년에 우리 대학과 더불어 금오테크노밸리, 국가산단 4단지 일부, 구미하이테크밸리 일부 지역이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