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2023 구미-포항 강소특구 공동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624
작성일
2023.10.30
첨부

2023 구미-포항 강소특구 공동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 수요기업-발명자 간 1:1 기술상담 등 진행

- 산학협력단과 지역기업 간 기술이전 협약 체결



 

우리 대학과 포스텍이 각 지역 강소특구를 중심으로 ‘2023년 구미-포항 강소특구 공동기술이전 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했다.

 

1026일 열린 공동기술이전 설명회 및 상담회는 강소특구의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기업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미강소특구(기술핵심기관: 금오공대)와 포항강소특구(기술핵심기관: 포스텍, 포항산업과학연구원) 주관으로 진행됐다. 우리 대학 도서관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이강준 연구개발특구재단 강소특구지원본부장을 비롯해 각 강소특구 관계자 및 기업 대표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각 지역의 특화 분야인 스마트제조 및 첨단신소재 분야 기술들을 대상으로 특구별로 발굴한 유망기술 총 80건을 제공하고, 수요기업-발명자 간 1:1 기술상담 기술이전 사업화 지원제도 스타트업의 자금조달 및 투자 방법 각 특구별 사업화 지원사업 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설명회에 이어,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과 지역 내 기업의 지속적인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이원로지스 등 3개 기업과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강소특구육성사업단은 이번 공동설명회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효율을 제고하는 한편, 우수한 유망기술을 이전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기업 육성전략 등을 공유하며 각 지역의 특구가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