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국립대학 육성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1319
작성일
2022.07.22
첨부
국립대학 육성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


- 총장 및 보직자 참석, 2022년 상반기 사업 우수 성과 공유
- 취업률, 산학협력, 학사제도 개편 관련 사안 논의

2022년 상반기에 진행된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우수한 성과 공유를 위해 지난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청송 소노벨에서 국립대학 육성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성과 공유회에는 곽호상 총장을 비롯한 본부 보직자와 업무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여하여 올해 상반기에 진행한 육성사업의 우수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하반기에 추진할 단위사업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서 토론했다. 또한 우리 대학이 추진 중인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단위사업과 주요 중점사업의 연계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추진 중인 국립대학 육성사업은 22개 단위사업 가운데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특강 등 추진 완료된 9개 단위사업을 비롯해 나머지 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이며, 지역사회 기여 분야를 비롯해 대학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고등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단위사업 추진과제가 하반기에 이뤄질 예정이다.

국립대학 육성사업 성과 공유에 이어서는 △취업률 종합대책(이용환 학생성공처장 발표) △산학협력 고도화 및 내실화 방안(허장욱 산학협력단장 발표) △융합단과대학 신설 및 학사제도개편(윤현주 미래교육혁신본부장 발표)과 관련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기획협력처는 각 부서의 주요 중점사업 및 비전 달성을 위한 핵심 내용을 공유하고, 부처 간 협업 및 소통할 수 있는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본부 보직자 이외 담당주무관들도 함께 참석하여 사업의 내실화를 다질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 대학은 1차년도(`18)부터 5차년도(`22) 까지 총 사업기간에 대한 국립대학 육성사업 종합실적보고서를 오는 7월 29일 제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