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공공기관-지역 산업체 채용 합동 설명회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2163
작성일
2022.01.20
첨부
공공기관-지역 산업체 채용 합동 설명회 개최


- 13개 지역 대학 및 17개 공공기관 참여
- 발표형 진로상담 및 면접 컨설팅 프로그램 등 시행
- 우리 대학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지원

우리 대학이 2021년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공공기관-지역 산업체 채용 합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1월 19일 금오산 호텔에서 열린 설명회는 대구·경북 지역 컨소시엄 참여 대학의 재학생 및 동계방학 지역인재육성 집중캠프의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공사 등 17개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대구·경북 지역 컨소시엄 참여 대학은 우리 대학을 비롯해 경북대, 경운대, 경일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동국대, 동양대, 영남대, 안동대, 한동대 등 총 13개 대학으로 총 1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행사장에는 ‘기관별 채용 상담 부스’가 마련돼 기관 인사 담당자와 대학생 간 채용 관련 상담이 상시 이뤄졌으며, ‘발표형 진로상담’을 통해 학생이 취업 준비 계획 및 준비 사례에 대해 발표하면 공공기관 임직원이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형 진로상담은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함께 진행하여 온라인으로 참가하는 학생들도 질의와 응답을 통해 취업 준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소서 및 면접 컨설팅’과 ‘이미지 메이킹’ 관련 컨설팅을 통해 기관별 인재상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 1:1 모의 면접의 기회도 제공하여 학생들의 취업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채용 설명회는 추후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참가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