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2개 동아리, 2022 소셜벤처 대학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작성자
KITNEWS
조회
3319
작성일
2022.05.13
첨부
2개 동아리, 2022 소셜벤처 대학동아리 지원사업 선정


- 거북선신화(발명 동아리) 및 오토매니아(자동차자작 동아리) 2개 동아리(팀) 선정
- “교육기부 활동 및 혁신적 아이디어로 선한 영향력 펼칠 것”

우리 대학 2개 동아리가 ‘2022년 소셜벤처 대학 동아리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동아리는 발명 동아리 ‘거북선신화’와 자동차자작 동아리 ‘오토매니아’다. 


소셜벤처* 대학동아리 지원사업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대학동아리를 발굴하여 소셜벤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시행하고 있다. 대학에 정식 등록된 동아리 가운데 3인 이상의 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며, 선정이 되면 동아리 활동 지원금 150만 원, 역량 강화 워크숍 및 멘토링, 경연대회 참가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 소셜벤처: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수익을 창출하는 혁신적인 기업 모델

발명·창업 동아리인 거북선신화(회장 전자공학부 3년 이학송, 지도교수 최성대)는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 및 발명캠프 등의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며 지속적인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초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교육기부 우수동아리로도 선정된 바 있다. 

이학송 거북선신화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해 온 다양한 봉사 활동을 비롯해 특히 산업공학부 류현호, 기계시스템공학과 정은서 학생 등 2학년 학생들의 우수한 교육 기부 활동이 이번 사업 선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중·고교 학생들을 위한 교육키트 개발 및 이를 활용한 교육 기부 활동을 통해 거북선신화도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오토매니아(회장 산업공학부 4년 김홍균, 지도교수 윤성호)는 직접 설계하고 제작한 자동차로 매년 2개 이상의 대회에 참가하며, 지난해 2021 K-SAE 대학생 자작 자동차 대회 은상, 2021 국제 대학생 자작 자동차 대회 2개 부분 수상 등의 성과를 거뒀다.

김홍균 오토매니아 회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설계하고 제작한 자동차를 통해 꿈을 실현해 낸 부분이 또 다른 사회적 가치를 추구할 수 있는 실현 가능성으로 비춰진 것 같다”며, “앞으로 자작 자동차 분야에서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또 다른 선한 영향력도 미칠 수 있는 동아리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