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경영학과 김시후 학생,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 장려상

작성자
KITNEWS
조회
1183
작성일
2023.11.14
첨부
경영학과 김시후 학생, 
2023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 '장려상'


- 한국고용정보원 주최, 948명 참가, 732건 아이디어 접수 
- 김시후 학생팀, ‘콘텐츠 운영 컨설턴트’ 아이디어로 수상

우리 대학 경영학과 김시후 학생이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주최하는 ‘제4회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일반부 부문 장려상(한국고용정보원장상)을 수상했다.

김시후 학생은 김동명(경운대), 문성준(한양대) 학생 및 이대규(일반인) 등과 팀을 이뤄 ‘콘텐츠 운영 컨설턴트’라는 아이디어로 대회에 참가했다. 콘텐츠 운영 컨설턴트는 콘텐츠 회사에 속한 콘텐츠 창작자가 스스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콘텐츠 회사의 매니지먼트 방식 등을 진단 및 분석한 후 문제점이나 개선방안을 찾아 실행시키는 역할을 한다. 콘텐츠가 가지는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현재 시대상을 반영해 앞으로 관련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발전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 친환경 등 변화된 사회를 반영하고, 사회의 혁신과 일자리 창출을 견인할 수 있는 새로운 미래 직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총 948명이 참가해 732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1차 및 2차 심사를 거쳐 14개 작품이 최종 선정됐으며, 지난 11월 9일 서울 동자아트홀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김시후 학생은 “평소 콘텐츠 관련 분야의 근로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졌었는데, 공모전 주제와 연관지어 콘텐츠 운영 컨설턴트라는 아이디어를 생각하게 됐다”며, “전공 수업을 통해 배운 끊임없는 동기부여로 구성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고민하는 기업인의 자세를 잊지 않고, 보다 많은 이들이 더 나은 근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무엇보다 대회 준비에 많은 도움을 준 경영학과 및 거북선신화의 김지운, 홍동현 등 소속 선후배 동기들에도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